제주박스 브랜드 아이덴티티 디자인

Background

제주도는 바다를 건너 배송을 해야 한다는 이유로 많은 제품이 제주 배송 불가 혹은 비싼 배송비를 지불하여야 하는 고충이 있습니다. 제주박스는 제주도민이 그런 한계를 느끼지 않고 어떤 제품이든 구매할 수 있도록 유휴공간을 활용하여 배송비를 절감하고 보다 빠른 시일 내에 택배를 받을 수 있도록 만들기에 앞서고 있습니다.

Keywords

‘연결’, ‘확장’, ‘속도’라는 세 가지 키워드를 반영한 메인 그래픽은 제주와 세상을 물류로 연결하여 더 살기 좋은 곳으로 만드는 제주박스의 가치를 드러냅니다.

Logo System

제주와 내륙, 사람과 사람의 연결과 보다 빠르고 안전한 배송을 화살표 그래픽을 통해 전달하였습니다. 또한 제주 배송에 필요한 요소인 컨테이너, 박스, 밴드를 모듈화한 그리드 시스템을 개발하여 볼드하고 단단한 메인 서체를 표현하고자 하였습니다.

Color

제주를 상징하는 오렌지빛을 브랜드 아이덴티티에 적용하였습니다. 그레이와 블랙을 메인으로 사용하고 오렌지 컬러는 포인트로 사용합니다.

Icon

이번 프로젝트의 주요 키워드인 ‘연결’, ‘확장’, ‘속도’를 상징적으로 나타낸 화살표의 형태에서 착안해 브랜드의 이미지를 일관되게 유지하면서,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아이콘을 개발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