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신용보증재단 브랜드 북 제작

Brand Structure

변화된 정체성과 고객의 니즈로부터 도출된진정한 고객 제공 가치를 통해 재단의 브랜드 아이텐티티를 정립하였습니다.

Main Concept

서울신용보증재단만의 신념으로 소기업·소상공인의 니즈를 발견하여 최적화된 공공 자원/지원을 찾아 연결합니다. 고객에게 가장 필요한 도움을 제공하는 서울신용보증재단의 정체성을 ‘발견-연결’로 표현했습니다.

Part Dividing

브랜드 북을 2개의 파트로 나누고, 파트별 콘셉트에 맞춰 표현하고자 하는 콘텐츠의 의미를 강조했습니다.
파트1의 <발견>은 기존 역할과 과업을 정리하고, 재단에 대한 구성원 개개인의 인식과 경험을 공유할 수 있는 정보를 수록했습니다. 파트2의 <연결>은 재단과 고객이 서로의 상황을 공감할 수 있는 스토리 위주의 콘텐츠를 작성했습니다.

Graphic Motif

서울신용보증재단의 심볼 형태이자 상징인 S를 모티브로 활용하여 새로운 발견을 위한 여정의 길을 표현하였습니다.

브랜드 북 <발견, 연결>

조직 내부 구성원이 새로운 역할 정체성에 동의하고, 조직과 고객이 서로를 이해하고 공감할 수 있도록 <발견, 연결>이라는 콘셉트를 기반으로 일관성 있는 콘텐츠를 담아 브랜드 북을 제작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