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물권단체 케어 브랜드 경험 디자인

동물권단체 케어 브랜드 경험 디자인

브랜딩 프로세스

브랜드 정체성을 정립하고 3C(Company, Customer, Competitor) 분석을 통해 핵심 키워드를 도출합니다. 근본적이고 실제적인 브랜드 전략 수립을 위해 브랜드 정체성과 핵심 키워드 간의 격차를 파악하고 격차를 줄일 수 있도록 리포지셔닝 합니다. 브랜드 전략에 따른 콘셉트와 가이드라인을 바탕으로 일관된 브랜드 경험을 디자인합니다.

브랜드 아이덴티티

내부 조사 및 분석을 통해 조직 내부에 이미 존재하는 정체성을 재정립합니다.
정체성에 따른 방향성 및 활동을 구체화 함으로써 후원자가 체감하는 활동의 근간을 이해합니다.

핵심 키워드

수집한 자료를 바탕으로 핵심 키워드를 도출하고 조직 내/외부 키워드 간 격차를 파악합니다.
→ 조직 내/외부에서 통일되게 인식하고 있는 브랜드 정체성이 없다.
→ 조직 내부는 방향성을 고객은 표면적인 활동만을 인식하며 브랜드 정체성에 도달하지 못한다.

포지셔닝

브랜드 정체성 및 타 단체와 차별성을 드러낼 수 있는 이름으로 리포지셔닝 합니다.

브랜드 가이드라인

조직 정체성 및 내/외부 이해관계자 니즈를 반영해 가이드라인을 개발합니다.

컨셉

로고타입

컬러 시스템

타이포그래피

그래픽 모티브

그래픽 모티브

일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