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MZ국제다큐영화제 브랜드 리뉴얼

DMZ국제다큐영화제 브랜드 리뉴얼

배경 및 목표 Background & Goal

DMZ국제다큐영화제(DMZ Docs)는 아시아를 대표하는 국제다큐영화제로, 한국과 아시아 다큐멘터리 창작자가 함께 성장할 수 있는 동력을 제공하고 다큐멘터리로 관객과 영화인이 하나되는 축제의 장을 마련합니다.

2016년에 8회를 맞은 DMZ국제다큐영화제(DMZ Docs)는 영화제 본연의 정체성에 충실한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정립하고 이를 더 많은 관객에게 인식시킬 필요성이 증대되었습니다.

DMZ국제다큐영화제(DMZ Docs)는 ‘생명, 평화, 소통’을 핵심가치로 하는 다큐멘터리 영화제입니다.
기존의 영화제는 ‘DMZ’ 자체의 상징성만 부각되는 브랜드 이미지를 가지고 있었습니다.
이에 따라, ‘DMZ’ 자체의 무게를 줄이고 ‘전문 다큐멘터리 영화제’의 측면을 부각시키는 것을 새로운 DMZ국제다큐영화제(DMZ Docs) BI의 기본 방향으로 설정하였습니다.

브랜드 경험 Brand Experience Strategy

DMZ국제다큐영화제(DMZ Docs)의 브랜드 아이덴티티의 일관적인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브랜드의 컨셉과 기존 핵심 가치에 따른 커뮤니케이션 룩앤필을 설정하였습니다.

Brand Slogan / Brand Renewal Concept

  • 세상을 바라보는 창, DMZ국제다큐영화제(DMZ Doc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