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오브더칠드런 리브랜딩

Branding Process

일련의 프로세스를 통해 근거가 명확하고 다양한 이해관계자의 영향력을 반영하는 브랜드를 구축합니다.

Organizational Identity

핵심 이해관계자와의 워크숍과 인터뷰, 조직 내부 질문지 등의 다층적 조사 분석을 통해 브랜드와 조직 행동의 근간이 되는 정체성을 정립합니다.

Brand Strategy

조직의 아이덴티티와 후원자 조사에 기반한 브랜드 이미지의 교차점을 확인하고, 차별성을 드러내는 아이덴티티 요소를 중심으로 브랜드 에센스를 정리합니다.

Brand Concept

기관 내부의 핵심 이해관계자와 후원자 조사, 그리고 변화한 모금 환경을 바탕으로 분석한 결과를 토대로 메인 콘셉트를 도출합니다. 이를 통해 브랜드 디자인 및 브랜드 버벌 요소를 확장합니다.

Brand Slogan

조직의 미션과 메인 콘셉트를 기반으로 ‘필요한 도움이 충족되는 아이의 무한한 가능성을 생각하며 아이를 힘껏 지원하는 조직’으로서의 정체성을 강조합니다. 기관과 후원자, 수혜자(아이)의 존재를 모두 암시하여 기관의 핵심가치 중 하나인 공동체적 가치를 드러냅니다.

Brand Message

다양한 매체와 채널에서 일관성 있게 조직의 사명과 특성을 설명할 수 있는 문구를 도출합니다.

Symbol

이니셜(LC) 기반의 심볼 디자인으로 긴 브랜드명의 단점을 보완합니다. 소외되고 고통받는 아이들을 가장자리(사각지대)의 원들로 표현하고, 각 원을 감싸듯이 잇는 선으로 아이들을 끌어안아 품는 라이프오브더칠드런을 나타냅니다. 배경색이 투과되는 빈 원은 라이프오브더칠드런의 핵심가치인 투명성과 소통의지를 드러냅니다. 국내외 현장과 홍보부스, 온라인을 활동무대로 하는 기관 특성을 고려하여 간결한 형태로 사용성을 강화합니다.

Brand Logotype

서체 구조를 간결하게 하고 장식 없는 고딕 서체 획의 가장자리를 둥글게 표현함으로써, 친근하고 현대적인 이미지를 드러냅니다. 장평을 좁게 디자인하여 긴 브랜드명의 가독성을 높입니다.

Colors

라이프오브더칠드런의 브랜드 컬러는 아이들의 주체성과 주목도, 긍정적인 측면을 상징하는 LC Yellow와 함께 보색 대비로 강조하는 LC Blue, 해외 현장에서의 활용성까지 고려한 LC White를 함께 사용합니다.

Graphic Motif

일관된 브랜드 이미지 전달을 위해 브랜드 콘셉트인 ‘함께 품다’를 나타내는 심볼의 일부분을 그래픽 모티프로 설정하여 아이콘과 패턴을 확장해 다양한 어플리케이션에 적용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