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비전 사업보고서 2016

월드비전 사업보고서 2016

배경 및 기획의도

월드비전은 전 세계 100여 개국에서 1억 명의 지구촌 이웃들을 돕는 국제구호개발 NGO입니다. 국제개발, 국제구호, 국내, 북한, 옹호 사업 등 폭넓고 전문적인 사업을 전개하고 있는 월드비전은 아동후원(아동결연)과 사업후원을 통해 사업을 지속하고 있습니다.

후원자 참여를 독려하는 스토리텔링이 가능한 아동후원 부문에 비해, 어렵고 지루하게 느껴질 수 있는 사업후원 부문에 대한 새로운 커뮤니케이션이 필요했습니다. 이에 조금 특별한 형태의 사업보고서를 기획, 제작했습니다.

솔루션

보기 쉽고 매력적인 보고서를 위해, 기존 타블로이드 신문 타입의 제작물을 더 세련되게 발전시켰습니다. 친근한 느낌을 주고자 신문지와 유사한 종이를 활용했으며, 기관의 메인 컬러인 오렌지와 그레이로만 색상을 구성하여 아이덴티티를 강조했습니다.

데이터 위주의 사업보고 대신, 독자가 공감할 수 있도록 사업취지, 현장 이슈를 정리해 담았습니다. 주민들과의 긴밀한 스킨십을 통해 현장 이슈를 효과적으로 해결하는 모습을 스토리텔링, 인포그래픽과 간단한 설명 문구로 표현했습니다. 또한, 콘텐츠 각각의 전달 강도가 균일하게 보여 지루해지지 않도록 디자인과 텍스트의 강약을 균형있게 조정했습니다.